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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inema 4D/Arnold Render

[C4DtoA] Arnold Renderer : 아놀드 렌더러 최적화

by The Motion 2021. 7. 25.

[C4DtoA] Arnold Renderer : 아놀드 렌더러 최적화

 

(PC Spec)

OS 이름 Microsoft Windows 10 Pro

프로세서 AMD Ryzen Threadripper 3970X 32-Core Processor, 3693Mhz, 32 코어, 64 논리 프로세서

베이스보드 제품 PRIME TRX40-PRO S

그래픽카드 GeForce RTX 3080 GDDR6X 10GBytes

설치된 실제 메모리(RAM) 128GB

 

▶ Render Setting > Arnold Renderer > System > Render Setting > Bucket Size

Bucket
Size
Render
Time
16 58"
32 47"
48 43"
64~80 41"
100~128 32"
150 43"
200 Error

실제 버킷사이즈별 렌더링 테스트 결과는 위와 같으며

* IPR Window를 켠 상태로 작업할때는 버킷 사이즈를 16으로 맞추면 더 쾌적한 작업환경이 가능합니다.

* Enable Adaptive Sampling 활성화 상태에서 IPR Window 사용시 매우 끊키니 작업중일때는 비활성화 하고,

최종 렌더에서만 활성화면 보다 쾌적한 작업이 가능합니다.

 


▶ Render Setting > Arnold Renderer > Main / System


▶ 프로덕션급 퀄리티의 최종 출력시 Enable adaptive sampling 켜기

 

- AA samples max : Camera(AA) 수치 x 10 정도가 적정수치이며, 수치가 높을수록 렌더링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.

* ex. Camera(AA)가 3일때 x 10 = 30

* Camera(AA)의 수치는 최대 6을 넘어가면 큰 차이를 기대하기 어려우며, 효율대비 렌더시간이 대폭 늘어난다.

 

- Adaptive threshold : 수치가 낮을수록 퀄리티가 높아지는 반면 렌더링 속도가 오래 걸린다. (0.15~0.2 추천)

 

<버킷 사이즈 렌더 테스트한 이미지> CPU렌더 Output 1920x1080 72DPI / PNG 16bi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