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4DtoA] Arnold Renderer : 아놀드 렌더러 최적화
(PC Spec)
OS 이름 Microsoft Windows 10 Pro
프로세서 AMD Ryzen Threadripper 3970X 32-Core Processor, 3693Mhz, 32 코어, 64 논리 프로세서
베이스보드 제품 PRIME TRX40-PRO S
그래픽카드 GeForce RTX 3080 GDDR6X 10GBytes
설치된 실제 메모리(RAM) 128GB
▶ Render Setting > Arnold Renderer > System > Render Setting > Bucket Size
Bucket Size |
Render Time |
16 | 58" |
32 | 47" |
48 | 43" |
64~80 | 41" |
100~128 | 32" |
150 | 43" |
200 | Error |
실제 버킷사이즈별 렌더링 테스트 결과는 위와 같으며
* IPR Window를 켠 상태로 작업할때는 버킷 사이즈를 16으로 맞추면 더 쾌적한 작업환경이 가능합니다.
* Enable Adaptive Sampling 활성화 상태에서 IPR Window 사용시 매우 끊키니 작업중일때는 비활성화 하고,
최종 렌더에서만 활성화면 보다 쾌적한 작업이 가능합니다.
▶ Render Setting > Arnold Renderer > Main / System
▶ 프로덕션급 퀄리티의 최종 출력시 Enable adaptive sampling 켜기
- AA samples max : Camera(AA) 수치 x 10 정도가 적정수치이며, 수치가 높을수록 렌더링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.
* ex. Camera(AA)가 3일때 x 10 = 30
* Camera(AA)의 수치는 최대 6을 넘어가면 큰 차이를 기대하기 어려우며, 효율대비 렌더시간이 대폭 늘어난다.
- Adaptive threshold : 수치가 낮을수록 퀄리티가 높아지는 반면 렌더링 속도가 오래 걸린다. (0.15~0.2 추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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